TIPS

사진촬영을 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준비하여 주시는 정성이 준비된다면 더욱더 만족하시는 사진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maykim Studio의 오랜경험을 바탕으로 컨셉에 따른 준비사항을 상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시기
개인에 따라 28주부터 34주에 촬영합니다.
2.의상
대체로 스튜디오에 컨셉에 맞게 준비되어있습니다.
3.메이크업
개별 준비하셔야하며 평소에 자주 이용하시는 곳으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은 평소에 하는 정도가 자연스럽습니다 .
4.헤어스타일
과한 올림머리나 세팅이 된 머리보다는 스타일링이 가능한 드라이 정도만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5.속옷
누드톤의 속옷, 배를 가리지않는 짧은 팬티, 누브라 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6.남편의상
원하시는 컨셉을 미리 정하시고 그에 맞는 의상을 준비해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1.시기
생후 10-30일 사이가 좋습니다. 아기의 크기에 관계없이 뱃속 자세를 유지할 수 있을 때 예쁜 촬영이 진행되기 때문에 아기의 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은 시기가 좋습니다 .
2.준비물
분유 (모유수유를 하실경우 꼭 유축해서 병으로 준비해주세요), 거스수건, 기저귀, 여벌의옷, 물티슈 등은 넉넉히 준비해주세요.
3.태지
아기의 태지가 걱정되신다면, 촬영전날 목욕후 미리 보습 크림을 발라주세요. 촬영 직전 크림을 바르게 되면 얼굴이 붉어지거나, 번들거림으로 인해 예쁜 피부 표현이 어렵습니다.
4.신뢰
이제 갓 엄마 아빠된 신생아의 부모님들은 이 새로운 상황이 늘 조심스럽고 당황스러운것이 당연합니다. 아기가 울어도 당황하지 마시고, 신생아 촬영에 경험이 많은 촬영작가와 스텝을 전적으로 신뢰 해주실수록 안전하게 촬영을 마무리 할수 있습니다
5.촬영인원
신생아촬영은 아기에게 많은 집중을 요하는 촬영입니다. 조부모,형제.친구들이 함께 오실 경우 촬영이 산만해 질수 있기에 최소의 인원으로 스튜디오에 오시는게 좋습니다.

1.시기
아기가 엎드리기 시작하는 100일 이후가 좋습니다. 엎드려서 고개를 들고 눈을 마주칠 수 있으면 , 훨씬 다양하고 예쁜표정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2.촬영 전날
목욕은 꼭 촬영 전날 시켜주시고, 촬영시간에 맞추어 기분이 좋을 수 있게 먹는 시간과 자는 시간을 조절하기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3.의상
촬영의상은 스튜디오에 준비되어있습니다. 오실때는 목이 좁은 티셔츠보다는 입고 벗기 편한 단추로 모두 개방되는 내복을 그대로 입고오시는 편이 좋습니다.
4.오시는 길
오는 차 안에서 놀지말고 최대한 잠을 잘수 있게 해주시면 스튜디오에 도착해서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미용실도 아기와 함께 가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5.예방접종
예방접종은 촬영이 끝난후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미리 해야한다면, 아기 컨디션을 위해 일주일정도 간격을 두고 예약해주세요.
6.낯가림
낯가림이 심한 아기의 경우는 엄마나 아빠와함께 촬영한다면 자연스럽고 편안한 촬영을 할수 있습니다. 위드맘 , 위드대디 씬도 아기촬영 컨셉으로 고려해주세요.
7. 아기 헤어
가끔 남자아이들의 경우 백일전 , 머리숱 정리를 위해 삭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촬영 전 삭발은 추천하지않으며 꼭 머리를 자르기 원하시면, 촬영 후, 혹은 적어도 일주일 전에 해주세요.
8.준비물
분유 , 거즈손수건(넉넉하게) , 속싸개, 기저귀 (충분히) , 여벌의 옷, 공갈젖꼭지 ( 필요한 아기) ,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준비해주세요 .

1.시기
10개월차인 300일쯤 촬영을 예약해주세요. 아기가 잡고 서 있을 수 있지만 걷기 전 시기에 촬영하시는 좋습니다. 또한 돌잔치에 사용하는 사진들의 완성 시간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10개월에 촬영하게됩니다.
2.장난감
평소에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춤추는 음악, 본인이 웃고있는 동영상 등, 익숙한 소리나 장면을 모바일에 담아 오시는것이 좋습니다.
3. 분유
아기가 피곤하거나 집중력이 떨어졌을 경우에는 이유식보다는 즉시 포만감이 오고 안정감을 주는 분유를 주는것이 좋습니다.
4.간식
입에 많이 묻거나 물이 떨어지는 과일보다는, 한입에 쏙 들어가며, 입에 잘 녹는 과자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아기가 평소에 좋아하는 과자로 준비해주세요.
5.헤어
촬영 바로전에 미용을 할 경우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어도 2-3주 전에 머리를 다듬어 주세요. 머리가 긴 여자아기들은 머리를 묶고오시면 자국이 나기 때문에 스타일링이 어려울 수 있으니 핀으로 고정헤서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6.차에서 재우기
차에서 아기가 놀면서 오는경우, 촬영할때 피곤해 할수가 있어서, 차에서 푹 자고 스튜디오에 도착할때 깨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의상
촬영 의상은 스튜디오에 구비되어있습니다. 오실때에는 입고 벗기 쉬운 편안한 복장으로 오시는게 좋습니다. 옷 갈아입는 걸 싫어하는 아기 일수록 목이 좁은 티셔츠는 피해주세요.
8.신뢰
아기는 낯선 장소에서 울거나 무서워할 수 있습니다. 아기를 달래는 방식은 아기마다 달라서 엄마나 아빠가 꼭 있어야하는 경우, 없는 게 나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조금 안스럽더라도 스탭들과 친해질수 있는 시간을 주세요. 엄마,아빠와 촬영 스텝 간의 호흡도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
9.준비물
분유 , 거즈손수건(넉넉하게) , 속싸개, 기저귀 (충분히) , 여벌의 옷, 공갈젖꼭지 ( 필요한 아기) ,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등 준비해주세요.

1.헤어
촬영당일에 머리 감겨 주시고, 자연스럽게 말려주세요. 핀이나 고무줄 사용하여 묶으면, 자국이 남아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어렵습니다.
2.촬영 전 준비
촬영 전부터, 촬영 하러 가서 잘 해야한다고 말해주면, 아이들은 오히려 부담스러워하고 위축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선생님과 신나게 놀러가는 것이라고만 알려주세요 .
3.스탭과 친밀도
아이가 좋아하는 것들을 스탭들이 알고있다면 아이와 쉽게 친해줄 수 있습니다. 캐릭터 및 장난감, 노래 등등 아기기 좋아하는 것들을 스탭에게 알려주시고
아이가 좋아하는 사탕이나 선물은 스탭에게 주시면 좋습니다. 칭찬도 스탭들에게 맡겨주세요.
4.의상
촬영 의상은 스튜디오에 준비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입고 촬영하길 원하는 의상 등은 미리 챙겨주셔도 좋습니다.

1.컨셉
촬영전 원하시는 컨셉에 맞춰 의상을 고려해주세요. 의상의 색상 계열을 맞춰 주시고, 포인트 컬러로 통일감을 주면 훨씬 보기 좋습니다. (기본적인 가족의상은 스튜디오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 가족 모두의 조화를 생각하셔야합니다.
2.헤어와 메이크업
과도한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업 스타일의 헤어는 피해주시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3.안경
조명을 사용하는 촬영 시 반사가 생길 수 있으므로 꼭! 알이 없는 안경을 준비해주세요. 테가 너무 두꺼운 안경은 촬영시 얼굴을 많이 가릴 수 있습니다. 촬영 의상에 어울리는 안경과, 알이 없는 안경을 준비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4.의상
털옷이나 두꺼운 니트, 목티, 나시 및 짧은 반바지 등 계절감이 나타나는 의상은 일년내내 액자로 걸어두기에 좋지 않을수 있습니다. 또한 체크무늬, 꽃무늬, 색색의 컬러가 있는 의상등은 심플한 촬영이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양말까지 꼭 의상과 맞춰서 심플한 색으로 준비해주세요.
5.면도 및 염색
면도, 염색, 제모, 손톱등 필요한 부분은 미리 준비해주세요. 수염, 새치머리 등은 수정이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Visart by Maykim 컨덴츠를 보호중입니다.

Got It!
Back to Top